[스크랩] 마티스미술관, Musee Matisse, Nice, France
만약 피카소가 동시대 사람만 아니었어도 지금보다 훨씬 유명했을 화가 마티스, 그가 사랑했던 니스에 있는 마티스미술관입니다.
마티스미술관은 시니에 언덕 위에 있는데 이 주변이 니스에서 아주 고급 주택가입니다. 미술관의 건물은 아주 낡아보이지만 미술관 앞 정원이 상당히 크고 정돈도 잘 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보다 오히려 이 정원이 더 맘에 들었을 정도로 공원이 넓고 관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바로 옆에는 로마시대 유적지도 있습니다.
이 건물도 17세기에 지어진 로마풍 건물로서 건물이 지어질 때 전시관으로 쓸 목적이 아니어서 그런지 미술관 내부는 전혀 미술관 같지도 않습니다. 사실 마티스의 작품 또한 얼마 없습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 또한 몇 없고 오히려 마티스의 초창기와 말년 작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만, 이 미술관에서는 마티스의 화풍의 변화를 뚜렷이 배울 수 있는 미술관입니다. 마티스와 근, 현대미술 팬이라면 이 미술관을 강력 추천합니다.
언덕 아래 샤갈미술관 보다 관람객도 훨신 적어 한가하게 관람할 수 있고 마티스가 사용했던 의자, 탁자, 붓 등등 그의 손길이 느껴지는 유품들이 많이 있어 니스에 가면 꼭 들리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마티스미술관 건물
마티스미술관 포스터, 이 포스터가 너무 맘에 들어서 통째로 들고 오려고 했습니다만....... 작은 포스터 한 장 구해왔습니다.
벽의 장식은 그림입니다.
미술관 앞 넓은 로마식 정원
마티스미술관 출구/단체관람객 입구
미술관 앞에 유자나무가 줄을 서 있습니다. 유자 맞죠?
<미술관 가는 길>
버스
12, 17, 20, 22, 25, Les Areana/Musee에서 하차, 언덕 꼭대기 로터리 지나서 내리면 됩니다.
샤갈미술관에서 마티스미술관 사이 무료셔틀버스가 다닙니다.
자가용
니스 시내에서 시미에 언덕(Cimiez)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으로 샤갈미술관이 나오고 3분정도만 더 올라가면 오른편으로 미술관 입구가 있습니다.
로터리에서 우회전 하시면 미술관 주차장이 습니다.(무료)
입장료: 4 유로
18세 이하 무로, 학생은 2.5유로
관람시간: 10:00~18:00
휴관일: 매주 화요일, 1월 1일, 5월 1일, 12월 25일, 부활절 일요일
자세한 내용은 http://www.musee-matisse-nic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