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Kröller-Müller Museum 네델란드 크뢸러 뮐러 국립미술관
네델란드(The Netherland)의 수도 암스테르담(Amsterdam)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약 한시간 정도 가면 오텔로(Otterlo)라는 아주 조용한 시골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네델란드 최대 국립공원인 호게 벨뤼베(De Hoge Veluwe)국립공원이 있고 그 안에 크뢸러 뮐러 미술관이(Kröller-Müller Museum) 있습니다.
네델란드라는 나라가 워낙 작기 때문에 호게 벨뤼베 국립공원의 면적은 그리 넓진 않습니다만(약 관악산 크기 정도) 경치는 기가 막히게 아름답습니다. 이곳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하게 얘기하고...... 공원 입구에서 차를타고 약 10분정도 들어가면 (또는 무료 자전거를 타고) 유럽 최대 조각공원이 있는 크뢸러 미술관이 있습니다.
이 미술관에 대해서 짧막히 설명을 하자면......크뢸러(Kröller)라는 사업가가 즐겨 사냥하던 곳(지금의 호게 벨뤼베 국립공원)을 1938년에 국가에 기증을 했습니다. 크뢸러의 부인인 헬레나(Helene Kröller-Müller)는 반고흐(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ㅎㅋ = 현지발음)의 수집가로서 그녀가 한평생 수집한 미술작품을 같이 국가에 기증을 하게 되는데 이들이 원했던 미술관은 작고 아담한 미술관에 자신들의 수집품을 보관하고 싶었지만 그들이 죽고 난 뒤 큰 건물을 지어 근사하게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이름은 부인 헬레나의 이름을 땄습니다.
미술관이 처음 오픈을 했을때는 크뢸러 뮐러 레이크스미술관(Rijksmuseum Kröller-Müller, Rijksmuseum는 네델란드인들이 최고로 여기는 네델란드 국립미술관)
크뢸러 뮐러 미술관에는 엄청난 양의 반고흐의 작품과 모네, 피카소, 쉐라, 쿠르베, 몬드리안 등등 수많은 화가들의 작품, 그리고 현대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장 인상적이 었던건 아주 유명한 반고흐의 작품들이 다른작품들과 함께 너무 자연스럽게 전시되어 있다는점. (서울시립미술관의 천경자 상설전시실같이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음) 그리고 어마어마하게 넓은 조각공원. 정말 대단한 미술관이었습니다.
미술관 건물에 입장을 하면 복도를 지나 첫 전시실로 입장을 하면 크뢸러 부부와 미술관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되어있습니다.
미술관으로 가는 길
국립공원 자전거
미술관 정면 조각공원
미술관 입구
전시실
반고흐의 아를의 밤의 카페((Terrace of a Cafe at Night, Place du Forum, Arles France, 1888. 09. 16)
반고흐 전시실
반고흐 전시실
현대미술 전시실
해바라기
이 미술관의 작품 테그는 작가의 이름과 작품 제목 그리고 그림이 그려진 시간과 장소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각상과 쇠라의 작품
얼마전 덕수궁미술관에 온 마리노 마리니의 작품
미술관 카페
도록과 책 몇권을 사왔습니다.
미술관 입구로 가는 길
미술관 뒷편으로 어마어마하게 넓은 조각공원이 있는데 도저히 제 사진기에는 들어오지 않아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보여드리겠습니다.
<미술관 가는 길>
자가용으로 가는 길
암스테르담에서 A10번 고속도로를 타고 약 2km를 간 후 A1번 고속도로 Amersfort 방향으로 진입 한 후 약 60km정도 가면 17번 출구 Park/Hoge Veluwe 방향으로 나와 아름다운 시골길을 따라 약 10분정도 직진을 하면 국립공원 입구가 나옵니다.
입구에서 주차증과 미술관/국립공원 입장료를 지불하고 다시 계속 직진하면 미술관이 있습니다. 미술관 길 건너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는 길 (비추)
Apeldoom역에서 108번 버스를 타고 Hoenderloo에서 하차하여 106번 버스를 갈아타면 국립공원 입구에 옵니다.
106번 버스가 한시간에 한번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미술관 하나 보러 하루종일을 소비해야 하기 때문에 자가용이나 렌트카를 추천합니다.
입장료: 14유로 (공원 + 미술관)
주차료: 6유로
관람시간: 10:00~17:00
휴관일: 매주 월요일(국경일은 제외), 1월 1일
자세한 내용은 http://www.kmm.n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