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동경국립근대미술관 (東京國立近代美術館)
올 여름, 일본 동경에 도깨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때 우에노미술관, 국립서양미술관, 지브리미술관 등 몇곳을 관람하고 왔는데 그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동경국립근대미술관 (東京國立近代美術館)입니다.
일본 천왕궁 외부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국립이라고 하기엔 규모면에서 작지만 소장품과 전시내용 그리고 내부시설은 세계 여느 미술관보다 뛰어납니다. 전시작품은 일본작가들의 작품만 전시하고 있던거로 기억이 납니다.
총 3층으로 2층에는 상설전시실, 3층은 기획전시실이 있고 1층에는 카페와 사무실이 있습니다. 야외에는 아주 작은 고운 잔디밭 조각공원에 작품이 하나 있고 바로 옆에는 자그마한 뮤지업샵이 있습니다.
미술관 내에서는 사진촬영을 금지하고 있어서 내부사진은 못 찍었지만 각층이 아주 높고 조명또한 밝으며 각 전시실 별로 작품에 맞춰 조명색깔이 다른게 재밌습니다.
미술관 전경
조각공원과 뮤지엄샵
천왕궁 출구에서 본 미술관
<미술관 가는길>
일본 동경지하철 도자이선(東西線, Tozai Line) 다케바시역(橋駅,Takebashi St.) 5번 출구로 나와 강따라 계속 직진하면 도보로 5분
동경역에서는 도보로 약 10분거리
JR패스나 JR 홀리데이 패스로 다니실 경우 환승이 안됩니다. 일반표를 구입하시던가 지하철역 직원에게 얘기하면 임시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경 지하철 직원들은 영어도 잘 합니다. 발음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http://www.momat.go.jp
시간: 10:00~17:00, 매주 금요일은 20:00꺼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2월 29일 부터 1월 1일까지
입장료 : ¥420, 5월 18일, 11월 3일, 매월 첫번째 일요일은 무료입장